인싸이슈

살인자ㅇ난감 손석구 아역 CG 딥페이크 문제되는 점

아브레숑 2024. 2. 15. 09:40
반응형

여러분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살인자ㅇ난감 보셨나요? 손석구와 최우식이 주연을 맡아 화제가 되고 있는데 오늘은 거기서 손석구 아역 CG에 대한 이야기와 딥페이크 문제점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손석구-아역-CG
손석구-아역-CG

 

살인자ㅇ난감 줄거리

살인자ㅇ난감은 우연히 살인을 시작하게 된 평범한 남자를 쫒는 형사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로 2월 9일에 공개되어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손석구 아역 CG

살인자ㅇ난감의 줄거리도 흥미진진하지만 가장 화제가 된 것은 바로 손석구 아역의 얼굴이 아닐까 싶은데요. 정말 손석구 씨가 난 아들처럼 꼭 닮은 모습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아래의 아역사진과 손석구 씨의 어릴 때 모습이 정말 똑 닮았는데요.

 

손석구-아역

 

실제-손석구-어릴때

 

이러한 손석구씨의 아역이 화제가 되면서 CG가 아니냐라는 말이 나오긴 했었는데 그게 사실이었습니다. 손석구 아역 CG가 팩트였고 바로 딥페이크 기술을 사용하여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특히 한 누리꾼이 손석구의 얼굴과 아역 배우의 얼굴을 나란히 올린게 화제가 된 게 시작이었고 진짜 사람이다, CG 다라는 게 논란이었는데 결국 딥페이크 기술이었다니 정말 놀라운데요.

 

살인자ㅇ난감-손석구-아역
살인자ㅇ난감-손석구-아역

딥페이크 문제점

해외에서는 딥페이크로 인해 많은 헐리우드 스타들뿐 아니라 정치적, 피싱 등 악용되고 있어 금지하는 반면 우리나라에서는 살인자ㅇ난감 주연의 아역으로 딥페이크를 썼다는 게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특히 요즘같이 보이스피싱이나 사건에 악용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딥페이크 기술의 양면성을 생각한다면 아직 OTT나 유튜브 등에서 활용하기엔 이르지 않은가 싶다는게 전문가의 입장인데요.

 

한편으로는 이렇게 사용이 되어야 기술이 더 발전한다는 측의 입장도 나오고 있습니다.

 

살인자ㅇ난감
살인자ㅇ난감

 

이상으로 살인자ㅇ난감 손석구 아역 CG 이슈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총 8부작으로 제작되어 주말에 몰아보기 좋던데 안 보신 분들은 한번 보시는 것도 괜찮을 거 같네요! 감사합니다.

 

 

 

2024.02.07 - [인싸정보] -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 가수 배우 누가있을까?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 가수 배우 누가있을까?

오늘은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 가수부터 배우까지 알려드릴 건데요. 과연 어떤 가수와 배우가 소속되어 있을까요?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 1. 가수 부문 먼저 가

becauselast78.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