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제철 횟감 해산물 나물 어떤게 있을까?
12월은 겨울의 본격적인 시작이라고 할 수 있으며 온갖 각종 해산물들이 제철을 맞이하는 달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다가오는 12월을 맞이하여 12월 제철 횟감, 해산물, 나물 등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2월 제철 횟감
1. 방어
겨울하면 방어! 방어하면 겨울! 방어의 본격적인 제철이 시작되는 달이 바로 12월입니다. 12월부터 1월까지 가장 기름진 방어를 드실 수 있으며 특히 8kg이상의 대방어의 맛이 가장 좋은 시기이기도 한데요. 가격은 좀 비싸지만 겨울에는 한번정도 드시면 후회없을 것이니 꼭 한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2. 광어
광어도 12월에 더 맛있어지는 생선회 중 하나인데요. 겨울에 지방이 고루 퍼져 더 고소하고 맛있는 광어를 드실 수 있으며 특히 살이 단단하고 감칠맛이 뛰어나서 겨울광어만 찾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또한, 2kg이상의 대광어가 가장 맛있을 시기라고 하네요.
3. 학꽁치
학꽁치도 겨울철 별미 생선으로 12월 제철 횟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뼈째로 썰어 먹거나 뼈를 발라 먹기도 하며 튀겨도 맛있고 무침으로 먹어도 맛있는 생선회 중 하나라고 합니다.
12월 제철 해산물
1. 굴
바다의 우유라 불리는 굴도 11월부터 제철이긴 하지만 추운 12월부터 1월이 가장 오동통하고 바다의 맛을 잘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굴은 생굴로도 먹고 무침, 전, 밥 등 다양한 요리로 할 수 있단 장점이 있습니다.
2. 과메기
과메기는 청어나 꽁치로 만든 것으로 겨울철에만 맛볼 수 있는 제철음식이기도 한데요. 고소함과 기름진맛을 같이 느낄 수 있고 특히 소주 안주로도 제격이라 많은 분들이 겨울철에 찾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3. 대게
꽃게가 가고 이제 대게의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대게는 12월부터 2월까지 제철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 시기에 살이 통통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찜이나 구이로 즐기기 아주 좋습니다.
4. 꼬막
꼬막도 오동통하게 살이 올라와 겨울에 먹기 딱 좋은 해산물 중 하나인데요. 11월부터 3월까지 제철로 삶아서 먹거나 무침, 비빔밥 등으로 해먹곤 합니다.
12월 제철 나물
1. 시금치
4계절 내내 나오긴 하지만 겨울에 먹는 시금치의 맛은 정말 달고 맛있는데요. 11월부터 2월까지가 제철로 비타민 a와 c가 많아 건강에도 좋으며 무침이나 국거리로 좋습니다.
2. 무
무도 겨울에 제철이라고 할 수 있으며 무도 나물로 먹기 때문에 한번 넣어봤는데요. 겨울 무로 만든 김치, 나물 등 요리를 먹어보면 무의 달콤함이 느껴져 저절로 기분이 좋아진답니다.
마무리
이렇게 오늘은 12월 제철 횟감, 해산물, 나물 등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어떠신가요? 갑자기 입안에 침이 고이지 않으신가요? 저도 이번주 주말에는 방어를 먹으러 갈까 생각중인데요. 제철음식은 보약보다 좋다는 말이 있으니 모두 제철음식 드시고 건강 잘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11.11 - [인싸정보] - 영화 예매순위 실시간 예매율 최신 TOP 5
2024.11.13 - [인싸정보] - 페이스미 드라마 OTT 몇부작 등장인물 줄거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