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싸정보

역대 주말드라마 시청률 순위 TOP 5

by 아브레숑 2022. 4. 13.
반응형

오늘은 드라마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흥미로운 순위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우리나라 역대 주말드라마 시청률 순위 TOP 5인데요. 과연 어떤 작품들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을까요?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역대 주말드라마 시청률 순위 TOP 5

5. 야망의 전설

5위는 바로 야망의 전설입니다. 1998년에 방영된 주말 드라마로 KBS2에서 방영을 했습니다. 50년대 말부터 70년대까지의 현대사를 그린 시대극으로 유동근, 최수종, 채시라, 염정아 배우가 출연한 드라마입니다. 이 당시 최고의 배우 최수종과 채시라가 출연하여 화제가 된 드라마로 역대 주말드라마 시청률 순위 5위를 기록했습니다.

 

야망의전설
야망의전설

4. 목욕탕 집 남자들

4위 드라마는 바로 목욕탕 집 남자들입니다. 토, 일 주말에 KBS2에서 방영이 된 드라마로 1995년부터 1996년까지 방영을 했습니다. 서울 쌍문동에서 30년간 목욕탕을 운영한 김복동 할아버지와 3개에 걸친 대가족이 목욕탕 건물에 함께 살면서 벌어지는 코믹 드라마로 김수현 씨가 극본을 썼습니다.

 

목욕탕집남자들
목욕탕집남자들

3. 태조 왕건

대망의 3위는 태조 왕건입니다. 최수종씨와 김영철 씨가 출연한 드라마로 이때 당시 궁예 역을 맡은 김영철 씨가 엄청나게 인기가 있었는데요. 고려를 건국한 왕건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무려 200부작을 방영한 드라마입니다. "누가 웃음소리를 내었는가"등의 유행어가 인기가 많았습니다.

 

태조왕건
태조왕건

2. 젊은이의 양지

4위는 바로 젊은이의 양지입니다. 젊은이의 양지는 1995년에 방영된 드라마로 이종원, 배용준, 하희라, 전도연 등이 출연을 했고 젊은이들의 사랑과 슬픔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해당 드라마는 최고 시청률 62%를 기록했다는데 지금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시청률이네요.

 

젊은이의-양지
젊은이의-양지

1. 첫사랑

대망의 1위는 바로 첫사랑입니다. 역시나 최수종씨가 출연을 했는데요. 국민 배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1980년대 젊은이들의 첫사랑과 형제애를 그린 드라마로 최수종, 배용준, 이승연, 최지우가 출연을 했습니다. 1996년부터 1997년까지 방영됐으며 최고 시청률 65%를 기록했다는데 아직까지도 깨지지 않는 시청률 기록이라고 합니다.

 

첫사랑
첫사랑

 

이렇게 오늘은 역대 주말드라마 시청률 순위 TOP 5 작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대부분 예전 90년대 드라마인데 이제 컴퓨터와 스마트폰이 있어 사실 드라마 시청률이 5% 정도 나와도 잘 나오는거라 합니다. 그냥 재미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